카테고리 없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촉진하는 요인 6가지

firepharm 2023. 1. 1. 19:32

현대사회는 과거보다 더 많은 탈모환자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 50대 이후 나타났던 현상이었다면, 지금은 20대부터 이런 탈모증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유전적 요인이 있는 분들은 20대부터 미리 관리를 할 만큼 탈모는 더 이상 먼 미래에 대비해야 할 증상이 아닙니다.이렇게 탈모는 일반적인 관심사이며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침 샤워나 빠른 빗질 중에 몇 가닥이 빠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는 모발 성장이 주기적으로 기능하기 때문입니다. 빠진 모발은 새로운 모발로 대체되며 이는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그러나 모발의 성장이나 두께가 감소하는 경우 이는 우려할 만한 일이며 걱정거리가 됩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것은 여러 가지 요인의 결과입니다. 호르몬 변화에서 의학적 상태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인이 상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악화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적시에 올바른 치료를 시작하려면 탈모의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촉진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을 알아볼까요?

  •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임신, 갑상선 상태, 출산 및 폐경과 같은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생성되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비정상적인 수치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약물 및 보충제의 부작용

많은 약물 및 보충제는 모발이 가늘어지는 형태의 부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암, 관절염, 심장 질환, 우울증,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은 모발 성장 과정에 막대한 손상을 초래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피임약조차도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감정적 충격이나 예상치 못한 바람직하지 않은 일련의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여러 사람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모발 가늘어짐은 일시적이며 스트레스가 해결 시 다시 극복됩니다.

  • 유전자

일부 개인의 경우 유전자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조건은 남성과 여성의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원인은 일반적으로 나이에 영향을 받습니다.

  • 과도한 헤어 트리트먼트 및 스타일링

스타일링 제품이나 헤어 트리트먼트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모발이 가늘어지는 위험이 더 큽니다. 땋은 머리나 콘로우와 같은 특정 헤어스타일은 모낭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두피에 열을 유도하는 영구적인 헤어 트리트먼트도 염증과 흉터를 유발하여 막대한 모발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식단

단백질이 적고 칼로리가 제한된 식단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부족은 모발의 질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장기적으로 모발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